노원1종합사회복지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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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례관리

사례관리 사업

다양한 어려움을 가진 월계3동 지역주민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사회 내에서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.

대상 월계3동 지역주민 중 다양한 어려움을 가진 주민
이용방법 전화, 방문, 지역주민 소개 등
사례관리과정 신청 → 초기상담 → 사례선정회의 → 사례관리 → 계획수립/진행 → 점검/평가 → 종결/사후관리
문의 및 상담 안해정 과장, 최은지 대리, 김정민 사회복지사
02-949-0700
희망온돌사업 – 취약계층 위기가구 지원사업

위기에 처하거나 위기에 처할 위험이 있는 월계3동 거주 지역주민(기준중위소득 120% 이하)을 대상으로 심의를 거쳐 의료비, 주거비, 생계비 등을 지원하여 위기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.

대상 월계3동에 거주하고 있는 위기 가정
이용방법 전화 및 내방 신청 → 상담 → 기관 심의 → 선정
지원방법 냉난방비(가스비, 전기료, 수도세 등 관리비, 냉난방용품 구입비), 생계비(쌀, 생필품 구입비 등), 주거비(고시원비, 월세 등), 의료비
문의 및 상담 김정민 사회복지사 02-949-0700
취약계층 법률주치의 ‘법률홈닥터’ – 무료법률상담

법무부 소속 변호사가 매월 셋째주 목요일 복지관에 방문하여 법률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.

대상 법률상담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분
이용방법 전화 및 내방 신청 → 무료법률 상담 서비스 이용
상담분야 채권·채무, 근로관계·임금, 손해배상, 상속·유언, 이혼·친권, 양육권, 개인회생·파산 등 생활법률 전반
일시 매월 셋째주 수요일 오후 2시
문의 및 상담 김정민 사회복지사 02-949-0700
밑반찬 지원사업 - 희망애(愛)찬(餐)

계3동 저소득 중·장년 장애인의 결식예방을 위해 밑반찬 쿠폰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.

대상 노원구 월계3동 거주자 중 저소득 중·장년 장애인
(미등록 장애인 신청 가능)
이용방법 전화 및 내방 신청 → 상담 → 신청자격 심의 후 선정
지원방법 분기별 최대 4명 선정, 주1회(총13회) 밑반찬 쿠폰 제공
문의 및 상담 최은지 사회복지사 02-949-0700